본문 바로가기
문화/음악

인간의 진짜 고향은 어디에? 나훈아 '너와 나의 고향'

by 올이즈웰 2016. 10. 12.
반응형

나훈아 '너와 나의 고향'

사건이 생긴 뒤로 나훈아를 대중매체에서 보기는 힘들어 졌지만, 그와 그의 노래를 사랑하는 팬들에게는 언제나 그리움의 대상인데요, 오늘은 그이 수 많은 명곡중 하나, 너와 나의 고향이라는 곡을 들고 왔습니다. 

고향이라고 하면 뭐가 떠 오르시나요? 

대부분 자신이 태어난 어떤곳 또는 어릴적 자랐던 장소를 떠 올릴텐데요, 이 노래에서는 단순히 그런 고향을 가리키지는 않습니다. 지구라는 장소에서 사는 것은 단순히 고향을 떠나와서 나그네처럼 거쳐 간다는 것이고, 본향은 따로 있다고 노래는 말하고 있습니다. 

나그네와 같은 한 세상, 노래와 함께 즐겨볼까요~


▶ 나훈아 '너와 나의 고향' 노래듣기

▶ 나훈아 '너와 나의 고향' 가사


미워도 한세상 좋아도 한세상
마음을 달래며 웃으며 살리라
바람따라 구름따라 흘러온 사나이
구름머무는 고향땅에서 너와함께 살리라

미움이 변하여 사랑도 되겠지
마음을 달래며 알뜰이 살리라
정처없이 흘러온길 상처만 쓰라린데
구름머무는 정든땅에서 오손도손 살리라


글을 읽은 모든이에게 가 넘치길 바랍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로그인이 없어도 가능한 공감을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


반응형